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반월당 부자식당' 찐맛집으로 유명한 대구 남산동 한식맛집!

by 반전주부 2024. 6. 22.
반응형

찐 맛집 인정! 또 가고 싶은 '반월당 부자식당'

<반월당 부자식당>

· 위      치 : 대구 중구 관덕정길 13-13 1층 부자식당

· 영업시간 : 월~토 11:00~21:00(브레이크타임 15:30~17:00) / 라스트오더 14:50, 20:20

· 휴  무  일 : 매주 일요일

· 문       의 : 0507-1485-5758

· 주  차  장 : 따로 없음, 가게 앞 공간 협소

 

얼마 전 지인이 추천한 곳에 점심을 먹기 위해 방문을 했습니다. 유명한 한식 맛집이라고 해서 기대를 하고 방문을 했는데요~ 워낙 유명한 집이라면 혹시나 지금도 줄 서서 대기를 해야 하나 싶어 방문했을 때 생각보다 한산해서 쉽게 자리에 착석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저희가 점심때가 많이 지난 시간에 방문을 해서 대기 없이 운 좋게 들어설 수 있었지 싶습니다. 평소에는 줄 서서 먹는 집이라는 얘기를 듣고 방문해서 인지 너무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럼 오늘 대구의 한식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골목 안쪽에 자리를 잡은 '부자식당'은 찾아서 오지 않는다면 잘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래도 이런 위치에서 맛집으로 알려질 정도라면 맛이 더 기대되더군요. 외관으로 봤을 때 규모가 많이 커 보이진 않았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 보였습니다. 가게 앞에 몇 대 정도 주차가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의 가게 내부는 테이블석으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식사하는 동안 사람들이 많이 빠져서 가게 내부를 찍어볼 수 있었는데요~ 아담한 규모의 가게 내부가 부담스럽지 않아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안쪽에도 신발을 벗고 들어갈 수 있는 테이블석이 보였는데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잘 유지되고 있는 것 같아 믿고 음식을 시킬 수 있었습니다. 

메뉴판을 보니 3가지의 메인 메뉴가 눈에 띄었습니다. 마음 같아선 다 시켜보고 싶었지만 두 사람이 가서 1인분씩 골고루 시킬 수는 없더라고요. 아쉽지만 직화제육볶음 기본맛으로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오징어볶음과 부자석갈비는 다음 기회에 먹어야겠네요.

요즘은 어딜 가나 태블릿메뉴판을 사용해서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곳이 점점 늘어나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곳 부자식당도 태블릿메뉴판을 이용해 주문할 수 있었는데요. 주문을 마치고 나니 깔끔하게 포장된 수저와 일회용 앞치마를 주셨습니다.

부자석갈비나 제육볶음, 오징어볶음에는 기본으로 같이 제공되는 된장찌개와 반찬이 있습니다. 오늘은 5가지 반찬을 제공해 주셨는데 반찬도 깔끔하니 모두 감칠맛이 나더군요. 된장은 걸쭉하지 않고 맑은 국물이지만 제육볶음과 먹기에 딱 어울리는 것 같았습니다.

셀프바에는 상추와 쌈장, 고추가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메인 메뉴들과 함께 곁들이기에 꼭 필요한 것이네요.

드디어 나온 직화제육볶음! 빨간 양념이 어우러진 제육볶음은 돌판에서 지글지글 끓으며 얼른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입 먹어보니 역시나 밥 한 그릇 뚝딱 먹어치울 수 있는 맛이더군요.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 왜 맛집인지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다음에는 오징어볶음과 부자석갈비를 꼭 먹어봐야겠다고 한 번 더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맛있게 먹고 계산 후 입구를 살펴보니 밀키트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제육볶음과 오징어, 청국된장이었는데요. 집에서 즐기고 싶다면 밀키트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지인 소개로 갑작스럽게 오게 된 부자식당! 가격도 과하지 않고 맛도 좋아서 자주 생각날 것 같습니다. 대구 중구 한식 맛집을 찾는다면 추천드리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