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벽돌집' 대구 대봉동 분위기 좋은 감성카페, 능소화폭포 근처

by 반전주부 2023. 6. 23.
반응형

'벽돌집' 대구 대봉동 감성카페

벽돌집

< 대구 대봉동 카페 '벽돌집' >

· 매장위치 : 대구시 중구 동덕로 14길 13

· 영업시간 : 월요일, 수~일요일 11:00~22:00(라스트오더 21:30)

· 정기휴무 : 매주 화요일

· 주차장 : 매장 앞 4대 정도 가능

· 문의 : 0507-1442-2684

· 기타 : 대봉동 능소화 폭포 근처 위치, 김광석거리 도보 3분 거리 위치

얼마 전 대봉동 능소화 폭포를 구경하고 근처 카페를 가기 위해 찾았던 '벽돌집'입니다. 외관이 붉은 벽돌로 포인트를 줘서 궁금했는데 내부도 들어가 보니 너무 감성적이고 예쁜 카페였습니다. 위치가 골목 안이다 보니 주차가 제일 걱정이었는데

요~ 이곳은 가게 앞에 4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도록 마련되어 있어 걱정 없이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대구 중구 대봉동에 위치한 '벽돌집'은 근처에 핫한 카페나 식당들이 많은 곳이에요. 앞서 말씀드린 대봉동 능소화 폭포도 바로 근처에 있고 도보 3분 거리에 김광석 거리도 있어 카페와 함께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층 내부

1층 카운터에서 역시나 주문부터 합니다. 이곳은 알고 보니 디저트 맛집으로도 소문 나 있던데 오늘은 디저트는 안 먹고 커피만 주문했어요~ 날이 더우니 빙수는 살짝 고민이 되더라고요.

카운터 바로 앞에 창가 자리가 있었어요.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자리였는데 혼자 와서 차 한잔하고 가기에도 좋겠더라고요. 

계단 앞에 보면 1층의 멋진 공간이 나옵니다. 또 다른 세상에 온 것 같은 식물이 가득한 정원 같은 공간이에요. 가만히 앉아 있으니 시선이 가는 곳마다 식물이 보여서 마음이 편안해지더라고요. 바닥에 깔린 자갈도 공간 분리와 인테리어 효과를 더욱 높여 주는 듯했어요. 자연을 가까이하면 건강에 좋다는데 도심 속에 이런 카페가 있으니 좋은 것 같아요. 느긋하게 커피 한잔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네요~

2층에도 공간이 있다고 하니 올라가 보았습니다. 계단 옆에는 카페와 잘 어울리는 피아노가 놓여 있습니다. 감성 한 스푼이 더 해지네요.

 

 

2층 내부

2층에 올라와보니 모던한 느낌이 호텔에 와 있는 것 같았어요. 구석구석 자리 배치도 잘 되어 있고 깔끔하게 꾸며진 인테리어들이 마음에 드는 곳이었습니다. 창이 크게 나 있어서 빛이 가득 들어오니 어두운 톤의 우드인테리어들이지만 전혀 칙칙해 보이지 않고 안정감을 주는 것 같았어요. 

 

2층 테라스

2층 한쪽 켠에 야외테라스와 연결된 문이 있어요. 2개 정도의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었는데 봄이나 가을에 앉아서 차를 즐기기에 좋겠더라고요. 마치 전원주택의 테라스에 앉아 차를 즐기는 것 같은 편안한 공간이었어요. 

'벽돌집'이라는 카페이름에 맞게 붉은 벽돌이 잘 어울리는 곳이었습니다. 우연히 알게 되어 들어간 카페였는데 만족스럽게 커피를 마시고 즐기다 온 것 같아요. 대봉동 근처 카페를 찾으신다면 감성적인 식물카페 '벽돌집'으로 방문하셔서 힐링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