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국수9단' 대구 달서구 진정한 국수 맛집, 가격과 맛 모두 합격!

by 반전주부 2023. 6. 8.
반응형

'국수 9단' 가성비 최고의 국수 맛집!

국수9단

 

<국수 9단>

· 매장주소 : 대구 달서구 구마로 106 1층 국수구단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브레이크타임 15:00~17:00)

· 주차장 : 가게 뒤편 10대 정도의 주차공간 있음 

· 문의 : 053-525-9900

휴일 저녁 아이가 좋아하는 잔치국수로 저녁을 해결하기 위해 집을 나섰어요~ 목적지는 신랑이 찾은 국수 맛집이 있다길래 방문했는데 너무 만족스러워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대도로변에 위치한 '국수 9단'은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부담이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붐비는 시간대는 당연히 주차가 힘들 수 있으니 참고해야 합니다. 

 

국수9단 가게 내부

저녁시간이 다가오는 시간대로 테이블이 가득 차 있었어요~ 다행히 저희는 안쪽에 빈자리가 있어서 착석할 수 있었어요~ 테이블은 넓은 간격을 유지해 10개 정도의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고 안쪽으로 주방과 화장실이 보이네요~ 

 

국수9단 메뉴

우선 배고프니 주문부터 하기로 했는데 메뉴판을 보니 가격이 너무 합리적이어서 놀랐어요~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처음 방문인 만큼 제일 기본인 물국수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아기 수은 국수가 무료로 제공(미취학아동 무료)된다고 해서 깜짝 놀랐어요~ 이유는 어른 물국수는 육수가 아이들에게는 매콤할 수가 있어 아기국수를 무료로 제공해 주신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희는 물국수 2개, 아기국수 2개, 돼지불고기 중자로 시켰답니다. 국수 9단에서는 물국수, 비빔국수를 곱빼기 주문하고 싶다면 주문 전에 미리 말씀해주셔야 해요~ 가격은 동일하니 부담 없이 시키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답니다. 

 

국수9단 셀프반찬코너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 전에 셀프반찬코너를 둘러보았어요~ 다양한 반찬과 음료가 마련되어 있고 셀프로 마음껏 드시면 되지만 남기면 안 돼요~ 환경을 생각해서 먹을 만큼만 떠왔답니다. 아이들도 음료가 마음에 드는지 몇 번이고 리필해서 먹더라고요~ 김치도 국내산으로 볶은 김치와 생김치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어서 놀라웠어요~ 이렇게 반찬을 많이 마련해 두시고 남는 게 있으신지 고객인 제가 다 걱정이 되더라고요~

 

돼지불고기 중, 애기국수
물국수 보통과 물국수 곱빼기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돼지불고기는 윤기가 좔좔 흐르고 달달하고 짭조름한 맛이 부추와 함께 먹으니 궁합이 너무 좋았어요~ 아이들도 국수와 함께 야무지게 먹더라고요~ 아기 국수를 따로 주셨는데 양도 많고 맛있는지 아이들은 한 그릇씩 뚝딱 다 먹었답니다. 물국수에는 고명으로 김과 숙주나물, 유부가 올려져 있어서 신기했어요~ 숙주나물 올려진 물국수는 먹어본 게 처음이었거든요~ 그런데 숙주나물과 유부, 국수면을 함께 먹으니 씹히는 맛도 좋고 약간의 매콤함이 있어서 느끼하지도 않고 정말 맛있게 먹은 것 같아요~ 신랑은 곱빼기로 주문했는데 국수 먹고 배부르다고 한건 처음일 정도로 양이 많았답니다. 

오랜만에 가격도 합리적이고 맛도 정말 좋은 맛집! '국수 9단'을 알게 돼서 너무 행복한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아이들도 너무 잘 먹어줘서 네 식구 배부르게 먹고 기분 좋은 산책을 할 수 있었어요~ 다음에는 비빔국수와 모리소바 등을 먹으러 다시 한번 찾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