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대구 동성로 '오륙도 낙지볶음' 매콤한게 생각날 때!

by 반전주부 2023. 9. 28.
반응형

대구 동성로 맛집 '오륙도 낙지볶음' 자꾸 생각 나는 그 맛!

< 오륙도 낙지볶음 >

· 위      치 : 대구 중구 동성로3길 6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 주  차  장 : 자체 주차장 없음

· 문        의 : 053-422-2644

오늘은 오래전부터 제가 방문해 온 맛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매콤한 게 당길 때면 생각나는 그 맛!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을 잊을 수가 없는데요~ 오륙도 낙지볶음은 대구 시내 동성로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내다 보니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바로 옆에 유료민영주차장이 있으니 꼭 차를 가져가야 한다면 주변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소개해볼게요~!

한 번의 리모델링을 거쳐 내부가 깔끔한 편이에요. 화장실은 내부에 있어 이용하시기 편리하고 테이블석은 8개 정도 배치되어 있으며 좌식룸도 있는 데 잘 사용은 하지 않는 듯합니다. 이곳은 점심시간에는 많이 붐비니 점심시간 전후로 방문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3명이 방문한 저희는 낙지불고기 2개와 낙지새우 1개, 밥 3 공기를 주문했어요! 밥은 낙지볶음에 포함되지 않고 따로 주문을 해야 해요. 저는 이곳에 방문해서 낙지볶음 외에는 다른 걸 먹어본 적이 없는데 해물파전, 무침회 등 스페셜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주문 후에 기본 찬들이 나왔어요. 두부 전, 김자반, 김치겉절이, 배추쌈, 콩나물무침이 나왔는데 간단한 반찬들이지만 정말 맛있어요! 콩나물과 김자반은 낙지볶음과 함께 비벼서 배추쌈에 싸 먹으면 정말 꿀맛이고요~ 두부 전도 매콤한 겉절이에 싸 먹으면 정말 최고입니다. 이 두 가지 맛을 잊을 수 없어서 방문하게 되는 것 같아요~

밥은 비벼먹을 수 있도록 큰 그릇에 담아주시고 뽀얀 동치미는 매운맛을 중화시켜 주니 낙지볶음에 딱이에요!

저희가 주문한 낙지볶음 3인분이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 양이 많아 보이지 않지만 밥과 함께 비벼먹으면 생각보다 배가 엄청 부르답니다. 낙지볶음에 주재료를 제외하곤 야채와 당면이 다지만 양념에 어떤 비법이 있는지 정말 중독성 있는 맛이에요! 매운 정도는 조절해서 주문할 수 있으니 주문할 때 꼭 말씀해 주세요~

끓고 나니 국물이 자박한 게 비벼먹기 좋게 만들어졌습니다. 따뜻한 밥에 낙지볶음과 콩나물, 김자반을 넣고 비볐어요! 그리고는 싱싱한 배추에 비빔밥 한 수저 올리고 쌈장을 살짝만 올려주니 매콤 짭조름하니 정말 맛있고 자꾸만 먹고 싶은 맛입니다. 그러다 너무 매울 때는 동치미 한 모금 마셔주면 끝내주는 조화랍니다.

매콤한 맛이 생각날 때면 '오륙도 낙지볶음'을 추천드릴게요~ 시내에서 친구나 가족과 밥 한 끼 하기 좋은 가성비 맛집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