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한실옥' 분위기 좋은 대구 수목원 근처 맛집

by 반전주부 2024. 6. 26.
반응형

분위기 좋은 맛집 '한실옥'

 

< 한실옥 >

· 위      치 : 대구 달서구 한실로 6길 158-3

· 영업시간 : 월, 화, 목, 금, 토, 일 10:30~21:00(라스트오더 20:30 / 브레이크타임 없음)

· 휴  무  일 : 매주 수요일

· 주  차  장 : 근처 큰골주차장 무료로 이용가능

· 문        의 : 053-642-7007

 

오랜만에 기분 전환하러 외출을 했던 날입니다. 원래의 목적지는 다른 곳이었지만 식사를 먼저 하기 위해 근처 식당을 검색하던 중 알게 된 '한실옥'에서의 식사가 너무 만족스러워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따로 검색을 하지 않았다면 몰랐을 이곳! 한실옥은 골목 깊숙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평소에 칼국수도 샤브샤브도 좋아했기에 기대를 하고 갔었는데요. 입구부터 발길을 잡는 한실옥! 그 안이 더 궁금해지는 듯했습니다.

골목 안으로 들어서서도 안쪽은 자세히 보이지 않았는데요. 맑은 하늘과 어울리는 마당이 주택 같기도 하고 작은 카페에 들어서는 것 같았습니다.

식당내부로 들어서니 깔끔한 인테리어에 생각보다 넓은 구조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점심시간대라 사람이 많았는데 저희가 나갈 때쯤에는 자리가 많이 비워져서 조심스럽게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근처에 식당과 카페가 주로 많다 보니 여성손님들이 많았고 아기를 둔 엄마들이 식사를 하기 위해서 많이 방문하는 것 같았습니다.

통창으로 보이는 바깥쪽은 대나무와 자연광이 한껏 더 분위기 있어 보이고 식당 안쪽과는 또 다른 분위기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구석구석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가 아늑하고 식사를 하기 너무 편안했던 것 같습니다.

창가 쪽으로 자리에 착석하자마자 태블릿 주문을 했습니다. 저희는 '한방구절초 수목원사계절쌈 샤브손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정갈하게 준비된 수목원 사계절육쌈! 육전이 단 2점만 나온다는 게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육전이 추가메뉴에 있었지만 추가하지 않고 샤브칼국수를 즐기기로 했습니다. 쌈을 먹는 방법도 친절하게 설명서를 달아주시니 따로 직원에게 문의하지 않아도 돼서 좋았습니다.

육수는 맑은 육수와 얼큰 육수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맑은 육수를 선택했습니다. 육수 안에 미나리, 버섯, 숙주나물, 각종 채소가 있었고 육수는 깔끔한 맛이더군요. 

칼국수와 김치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돕니다. 칼국수에 김치가 빠질 수 없는데 팔공산 명품김치를 사용한다니 믿고 먹을 수 있겠더군요. 음식을 전부 정갈하고 깔끔하게 내어주셔서 더 입맛이 당기는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무료볶음밥이 제공되어서 부족함 없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는데요. 들기름과 미나리향이 가득한 볶음밥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했습니다. 예전에 칼국수샤브샤브집을 가면 마지막에 이렇게 촉촉하게 볶아주는 볶음밥이 그리웠거든요. 근데 여기서 이걸 다시 맛보다니 추억이 생각나는 맛이었습니다. 

셀프바가 카운터 바로 맞은편에 마련되어 있었는데 저희가 갔을 때는 김치와 육수, 아기식기류만 마련되어 있어서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채소와 무료막걸리 등이 제공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아쉬운 부분 한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너무 만족스러웠던 점심식사였던 한실옥!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방문해서 식사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목원 근처에 방문하신다면 '한실옥 수목원본점'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