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대구 당일치기 물놀이 '팔공산 동산계곡' 평상없이 맘껏 놀기~!

by 반전주부 2024. 8. 24.
반응형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당일치기 물놀이 '군위 동산계곡'

< 팔공산 군위 동산계곡 >

· 위     치 : 대구 군위군 부계면 동산리 319-1

· 주      차 : 무료 주차장(공간 협소)

· 화 장 실 : 주차장에 위치

아이들과 휴가를 다녀온 다음 날! 친정 식구들과 함께 가볍게 물놀이를 떠났어요. 휴가 때 따로 물놀이를 못 해서 아이들도 아쉬워하고 친정식구들과도 이번에 휴가를 함께 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리기 위해 떠난 나들이였어요. 급하게 검색을 해서 가다 보니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가기로 해서 도착한 곳은 군위 동산계곡이랍니다.

안내해 드린 주소로 검색 후 도착하면 무료 주차장이 나와요. 공간이 협소해서 주차자리가 없을 것 같았는데 다행히 한자리가 있어서 주차를 했어요~ 평일인데도 주차자리가 잘 없는 걸 보니 주말에는 일찍 오지 않으면 주차가 힘들 것 같아요.
화장실이 주차장 쪽에 위치해 있는데 관리가 잘 안 되는데 세면대도 막혀있고 전체적으로 깨끗하지 않았어요.

계곡으로 내려가는 길은 정자 쪽 옆길로 가면 내려가는 길이 보여요. 조금 가파르고 계단이 아닌 자연길이라 넘어지지 않게 조심하셔야 해요. 특히 어르신이나 아이들이 이동하기에는 더욱 조심해야겠더군요.

내려가보니 이미 그늘진 곳은 곳곳에 자리를 많이 잡으셨더라고요. 명당자리에 텐트도 보이고 캠핑의자에 테이블까지~ 다들 물놀이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오셨더군요. 저희도 최대한 평평한 곳을 찾아 자리를 잡았어요.

곳곳에 물 웅덩이가 있어서 아이들이 튜브 타고 놀거나 구명조끼 입고 놀기에도 좋겠더라고요. 저희 아이들도 구명조끼 입고 놀고 싶어 해서 입혀주니 수영도 해보고 심심해지면 물총놀이도 하고 물고기도 찾고 잘 놀았어요. 산에서 내려오는 계곡물이라 많이 차가울까 걱정되었는데 처음 들어갈 때 빼곤 나중에는 그리 차갑게 느껴지지 않고 시원했어요.

 많이 깊지 않고 아이들이 튜브 타고 놀기 좋은 웅덩이가 있어서 여기서 한참을 놀았답니다. 동산계곡에서 평상대여하지 않고도 즐겁게 놀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주변에 고기도 구워드시던데 크게 제지하지 않으셨고 정리정돈만 부탁하시더군요. 8월이 끝나가는데도 아직도 더운 여름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당일치기 가볍게 물놀이 가시려면 동산계곡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