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엄마 손맛이 느껴지는 '칠곡식당' 가성비 있는 백반맛집!

by 반전주부 2024. 9. 26.
반응형

유재석 님도 다녀간 대구 동네 맛집 '칠곡식당'

< 대구 '칠곡식당' >

· 위      치 :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305길 21

· 영업시간 : 월~토요일 11:00~21:00

· 휴  무  일 : 매주 일요일

· 주  차  장 : 없음

· 문        의 : 053-552-4197

안녕하세요? 가을이 찾아오려나 했는데 낮동안은 다시 기온이 많이 오르는 날씨가 시작되었어요. 오늘은 오랜만에 친정집에 방문했다가 예전부터 유명한 백반집으로 점심식사를 하러 갔습니다. 예전부터 생각날 때마다 다녔던 집이었기에 익숙한 곳인데요. 대구 '칠곡식당'은 예전에 유재석 님과 조세호 님이 다녀가신 후 더 유명해졌는데요. 시간이 지나도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랍니다. 

골목 안에 위치해 있는 동네맛집이고 식당규모도 워낙 작은 곳이라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점심시간 때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이라 대기해서 드셔야 한답니다.

저희는 점심시간을 피해서 방문했어요. 그래도 한자리밖에 없었고 바로 앉을 수 있어서 다행이다 싶었답니다. 메뉴는 정식도 있고 3가지 찌개류와 2가지 두루치기가 있어요. 2인이상 주문해야 되는 메뉴들이라 다양하게 맛볼 수 없다는 게 아쉽지만 오늘은 김치찌개로 주문을 했습니다. 가격이 워낙 착한 곳이다 보니 양이 크신 분들은 더 다양하게 주문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메뉴판 옆으로 유재석 님과 조세호 님 방문했던 사진이 걸려있네요. 친정집 근처인데도 유명인이 다녀간 걸 뒤늦게 알아서 좀 아쉬웠는데 사진으로라도 이렇게 만나니 이곳을 방문할 때마다 반갑네요.

가게 내부는 규모가 작아서 테이블 4개와 좌식으로 먹을 수 있는 곳이 1곳 있습니다. 오래된 곳이다 보니 여기저기 세월의 흔적이 보이는 곳이에요. 

드디어 주문한 김치찌개 한상이 나왔습니다. 여기의 매력은 바로 푸짐함 자체입니다. 13가지의 다양한 반찬과 도톰하면서도 큰 고등어구이가 함께 나옵니다. 밥도 항상 1개를 추가로 미리 더 주셔서 넉넉하게 먹고 갈 수 있게 해 주십니다. 밥을 먹기도 전에 든든해지는 기분이 드는 곳이에요. 반찬의 간은 많이 강한 편이 아니라서 밥이랑 먹기 딱 좋았어요. 

김치찌개도 넉넉한게 보이시나요? 큼지막하게 썬 김치와 고기도 듬뿍, 두부도 듬뿍 주셔서 알차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묵은지의 새콤함이 느껴지는 김치찌개를 좋아하는데 걸쭉하진 않았지만 국물이 깔끔하게 느껴져서 맛있게 한 그릇 뚝딱 했답니다. 가격도 착하고 반찬 종류도 다양하고 푸짐한 양까지~ 엄마 손맛을 느끼며 든든하게 점심 한 끼 해결하고 나온 기분이었어요. 다음에도 생각나면 또 방문해서 두루치기를 먹을 예정이랍니다. 푸짐한 백반 한상 드시고 싶다면 '칠곡식당'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