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푸짐한 해산물 가득! '갯벌의 조개' 포항효자점

by 반전주부 2024. 10. 3.
반응형

쌀쌀한 가을! 한상 가득 조개전골 '갯벌의 조개'

< '갯벌의 조개' 포항효자점 >

· 위      치 : 경북 포항시 남구 효성로 15번 길 5-6 1층

· 영업시간 : 매일 11:30~23:00(라스트오더 22:00)

· 주  차  장 : 매장 앞 주차가능

· 문       의 : 0507-1357-1713

점점 일교차가 커지는 가을이 왔습니다. 오늘은 쌀쌀해지는 날씨에 맞는 음식을 소개해드릴까 하는데요. 얼마 전 다녀온 포항여행에서 내돈내산으로 맛본 '갯벌의 조개'입니다. 저희가 방문한 곳은 포항효자점인데요. 체인점이라 전국에 많이 있어서 방문할 의향이 있으시면 가까운 곳에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제가 해산물을 좋아하다 보니 이곳을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후기가 어떠했는지 알려드릴게요.

갯벌의 조개 포항효자점은 주차장은 따로 구비되어 있지 않고 가게 앞이나 골목에 주차를 하고 방문을 해야 했습니다. 저희가 간 날은 일요일이었는데 점심과 저녁사이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서 주차도 할 수 있었고 가게도 조용한 편이었어요.

가게로 들어서니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다는 게 느껴지더군요. 원형테이블이 많이 배치되어 있었고 의자도 등반이 의자라 아이들과 가도 편히 착석해서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한편에는 소파의자도 있어서 편하신 곳에 앉으면 됩니다. 화장실도 가게 안에 남, 녀 따로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다녀올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갯벌의 조개 대표메뉴는 대왕조개전골이었고 점심특선으로 즐길 수 있는 조개칼국수가 있었습니다. 저희는 어른 2인, 아이 2인이라 대왕조개전골 중자를 시켰고 메인에 들어갈 메뉴추가는 하지 않았어요. 사이드메뉴만 날치알 주먹밥과 치즈폭탄계란찜을 시켰답니다.

요즘은 어딜가나 태블릿주문인 것 같아요. 태블릿으로 주문을 하고 아직 매운 걸 잘 못 먹는 아이들을 위해 미리 고추를 빼달라고 말씀드렸어요. 소스는 초고추장과 간장 2가지예요. 

사이즈 중자의 대왕조개전골이 나왔습니다. 엄청 큰 냄비에 주시는데 키조개, 바지락, 가리비, 전복, 오징어, 홍합, 어묵, 야채 등 푸짐하게 나옵니다. 치즈도 같이 주시는데 해산물을 치즈에 찍어먹으면 해산물퐁듀를 같이 즐길 수 있어요. 끓여서 주시는 게 아니라 그 자리에서 바로 끓여 먹는 거라 타이머를 켜주시면 익을 때까지 조금 기다려야 했어요. 

기본찬은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으면 되는데 콘샐러드, 김치전, 콩나물무침, 김치, 열무김치, 식혜와 수정과가 있었어요. 맛을 보니 개인적으로 콩나물 무침이 맛있고 김치전은 워낙 좋아하다 보니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아이들을 위해 시킨 날치알밥과 치즈폭탄계란찜이 나왔어요. 알밥은 조개전골과 함께 먹는다면 아이 둘이 먹기에 적당한 양 같았어요. 계란찜은 말 그대로 치즈폭탄!! 흘러넘치는 게 보이시나요? 고소하니 간이 짜지도 않고 맛있었습니다.

드디어 보글보글 끓어서 다 익은 조개전골을 맞이했어요. 신랑은 국물이 조금 싱겁다고 하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들과 먹기에 간이 괜찮았어요. 단, 아쉬운 점은 조개가 싱싱하지 않은 게 몇 개 보여서 그 점이 좀 아쉽더라고요. 

칼국수 사리를 끓여서 먹었는데 육수가 끓이면 끓일 수록 진한 맛이 나오니 마지막에 해물칼국수처럼 남은 야채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4인이 먹기에 중자가 적당한 양인 것 같더라고요. 부족하다 싶으면 메인메뉴에 더 추가해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날씨도 쌀쌀해지는데 뜨끈한 국물과 함께 푸짐한 한상을 맛보고 싶다면 갯벌의 조개 추천드리고 싶네요. 지금까지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