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힐링이 되는 대구 수성구립 '용학도서관', 카페와 놀이터까지~!

by 반전주부 2024. 6. 29.
반응형

책육아와 힐링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대구 수성구립 용학도서관!

 

< 수성구립 용학도서관 >

· 위      치 : 대구시 수성구 지범로 41길 36

· 운영시간 : (어린이자료실 기준) 평일 09:00~18:00 / 토, 일 09:00~17:00

· 휴  관  일 : 매주 월요일/ 관공서의 공휴일, 도서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때

· 주  차  장 : 자체 무료 주차장 

· 문       의 : 053-668-1700

 

토요일마다 아이들과 함께 하는 도서관 나들이! 이번에는 수성구에 위치한 용학도서관을 찾았습니다. 아이들이 새로운 도서관에 가게 되는 날은 더 설레어하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저도 미리 봐둔 용학도서관이 참 마음에 들어서 같이 기대가 되었습니다. 

자체 무료주차장이 있지만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넓지는 않습니다. 평일이든 주말이든 주차가 어렵더라고요. 갓길에 주차를 해놓고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단속 걱정이 되어 조금 찝찝하긴 합니다. 

1층으로 들어서면 우선 최근 전시되는 향토사진전과 카페가 보였습니다. 카페는 조용한 분위기라기 보단 그냥 일반적인 카페 느낌이었습니다. 제과제빵류도 같이 판매가 되고 있어서 아이들이 간단하게 배를 채우기에도 좋겠더라고요.

용학도서관은 지하 1층에서부터 5층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각 자료실마다 이용시간이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방문한 곳은 2층에 위치한 어린이자료실입니다. 

 

어린이자료실

어린이자료실로 가기 위해 2층으로 와보니 신발을 벗고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입구에는 행사 및 인기대출도서 목록도 배치되어 있어서 참고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부에 들어서니 넓게 트인 내부구조가 인상적입니다. 왼쪽 편에는 어린이외국어자료실도 보이고 유아자료실도 같이 위치해 있습니다.

용학도서관의 좋은 점은 창문 쪽을 향해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는 곳이 많다는 점입니다. 밖으로 보이는 울창한 나무들을 배경 삼아 책을 읽으니 심적으로도 너무 안정되는 느낌이었습니다. 타도서관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편안한 분위기가 너무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내부가 넓기도 했지만 벽 쪽 창문들이 통창으로 바깥을 모두 볼 수 있어서 더 넓어 보였습니다. 그래서 자연광이 많이 들어오니 도서관의 딱딱한 분위기도 많이 느껴지지 않고 오히려 힐링이 되더군요. 집만 가깝다면 책육아도 하고 힐링도 하기에 좋아서 자주 이용하고 싶은 도서관입니다. 

 

어린이외국어자료실

어린이 자료실 내부에 위치한 어린이외국어자료실은 어린이영어도서관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많은 책들이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타 외국어도 함께 배치되어 있고 자료실 자체가 따로 분리된 공간이라 관심 있는 어린이들이 이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유아자료실

어떤 자료실이든 책이 많이 배치되어 있으니 아이들의 선택권도 넓어지는 용학도서관! 유아자료실은 좀 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책을 읽거나 읽어주기 좋은 곳인데요. 이렇게 어린이자료실 내부와는 공간을 분리하면서도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니 저같이 유아와 초등학생을 함께 둔 부모님이 이용하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근처 놀이터

아이들에게 놀이터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이죠. 용학도서관 바로 앞에는 작지만 알찬 놀이처가 있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도서관을 나와서 이곳을 꼭 가야겠다며 달려가더군요. 앉아서 책을 읽었으니 이곳에서 조금이나마 활동적으로 놀다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저는 정자에 앉아서 커피 마시며 아이들 노는 것을 지켜봤네요. 책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잠시 아이들의 에너지를 발산할 공간이 함께 했다면 아이들이 도서관을 찾는데 더 즐거운 요인이 될 것 같습니다. 가까운 곳에 위치해 계신다면 꼭 한번 추천드리고 싶은 용학도서관! 방문해서 독서도 즐기고 커피 한잔 하며 힐링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