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즉석 냄비밥 전문점 '미가식당' 밥맛에 반하는 대구 동인동 한식 맛집!

by 반전주부 2025. 2. 3.
반응형

'동인동 미가식당' 찐 추천하고 싶은 대구 중구청 근처 한식 맛집!

예전부터 즉석 냄비밤 전문점으로 알려진 죽전동 미가식당이 있었습니다.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왔던 미가식당이 동인동에도 있다는 소식을 늦게 접하고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그 밥맛이 여전한지 궁금했는데요. 오늘 그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동인동 미가식당' 정보

< 동인동 미가식당 >

- 위      치 :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707 

- 영업시간 : 월~토요일 10:00~20:00(라스트오더 19:30)

- 정기휴무 : 매주 일요일

- 주  차 장 : 가게 앞 1~2대 주차 가능

- 문      의 : 0507-1375-5778

동인동 미가식당은 중구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도로변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차장은 가게 앞에 1~2대 정도 가능하며 그 외에는 가게 앞 도로나 주변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메뉴 및 식당 내부

식당 내부로 들어서니 많이 크지 않은 실내공간에 4인테이블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오전에 방문을 해서 조용한 편이었는데 점심시간을 대비해서 미리 준비를 하고 계셨어요. 미가식당은 즉석냄비밥 전문점이라 20분 전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면 방문 시 기다리지 않고 바로 편하게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메뉴는 찌개류, 조림, 볶음, 찜 등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었고 2인이상 주문이 가능했으며 냄비밥이 포함된 금액이었습니다. 사이드 메뉴로 된장찌개와 냄비밥을 추가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도 있겠더군요.

 

 

시식 후기

저희는 죽전동 미가식당에 있는 낙지볶음이 먹고 싶었는데 낙지볶음 메뉴가 따로 없어서 오징어볶음을 1개(2인분)와 사이드메뉴에 된장찌개 1개를 추가로 시켰습니다. 주문하고 나니 6가지의 정갈한 반찬들과 상추와 쌈장을 차려주셨어요. 반찬들은 모두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니 맛있었습니다.

이 식당의 주 메뉴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즉석 냄비밥입니다. 뽀얀 쌀밥이 냄비 한가득 담겨서 나오는데 여자 3명이서 먹어도 양이 충분하고 배부르더군요. 찰지게 지어진 밥을 직접 그릇에 덜고 나면 냄비는 가져가셔서 누릉지를 숭늉으로 만들어주십니다. 밥을 직접 맛보니 밥만 먹어도 너무 맛있더군요. 어떻게 이렇게 찰지게 지을 수 있는지 비법이 굉장히 궁금해지더라고요. 왜 냄비밥 전문점인지 인정하게 되는 맛이었습니다. 진정한 밥맛을 느끼고 싶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미가식당입니다.

오징어볶음 2인분 양입니다. 아래에 콩나물을 깔고 오징어볶음을 얹어주시는데 같이 비벼서 밥과 함께 그냥 먹어도 맛있고, 상추에 쌈 싸먹어도 맛있습니다. 오징어볶음은 단맛이 조금 더 강했는데 매콤함이 더 추가되면 좋을 것 같았어요. 사이드메뉴로 추가한 된장찌개는 된장 맛보다 고춧가루맛이 더 느껴지는 듯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집에 와서도 또 생각이 났습니다. 

배불러도 숭늉은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냄비밥을 다 퍼내면 냄비를 가져가셔서 끓여오신 숭늉은 구수한 누룽지와 함께 개운함을 선사해 줘서 식사의 끝맺음을 말끔하게 할 수 있었어요. 냄비밥부터 반찬, 주메뉴, 사이드메뉴, 숭늉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찐 맛집 동인동 미가식당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