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비오는 날 생각날 것 같은 '제주 곤이 칼국수 반고개점'

by 반전주부 2024. 8. 30.
반응형

알곤이 한가득 '제주 곤이 칼국수 ·수육' 김치도 굿!!

< 제주 곤이 칼국수 · 수육 >

· 위      치 : 대구 서구 달구벌대로 1917

· 영업시간 : 월~일 11:00~22:00(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21:00)

· 휴  무  일 : 매주 2,4번째 월요일 휴무

· 주  차  장 : 없음

· 문        의 : 0507-1416-9099

아이들과 물놀이 후 마트 방문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모두가 지친 상태였어요. 가볍게 먹을 게 없을까 고민을 하다가 근처 보이는 곳을 가게 되었습니다. 제주곤이칼국수는 평소 신랑이 다른 지점을 자주 이야기했었는데 직접 가보진 못하고 이번에 반고개점을 방문하게 되었네요. 제주곤이칼국수 반고개점은 주차장은 따로 없지만 지하철이 가까워서 접근성이 좋아요. 자! 그럼 제주곤이칼국수 반고개점 내돈내산 후기 들려드리겠습니다.

메인 메뉴는 알곤칼국수, 고기칼국수가 있고 그 외에도 전골/철판메뉴, 납곱새, 꼬막비빔밥이나 육회비빔밥 같은 별미 메뉴도 있어요. 또, 여름 스페셜 메뉴인 막국수가 있으며 어울림 메뉴로 감자전, 수육, 갈비 등으로 다양한 메뉴가 있더라고요. 저희는 아이들이 있다 보니 제주물막국수 + 연탄불고기 13,900원과 신랑이 먹고 싶어 했던 제주 알곤칼국수 + 1인 수육 15,900원, 공깃밥을 시켜서 먹었어요. 직접 연구한 수육과 육수라고 하니 먹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어요.

가게 내부는 생각보다 넓은 편이었어요. 테이블도 다양하게 배치해 놓으시고 내부도 깔끔하고 정돈이 잘 되어 있었어요. 화장실이 내부에 남녀로 구분되어 있어서 너무 편하고 좋더라고요. 주말 조금 늦은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가게 내부 손님이 많은 편이 아니었지만 포장배달주문도 많이 들어오더군요.

주문은 태블릿으로 각자의 테이블에서 가능하답니다. 요즘은 어딜 가나 태블릿주문이 많이 상용화된 것 같아요. 태블릿에 알곤의 좋은 효능을 깨알 홍보해 놓으시니 먹으면서도 더 건강해질 것 같네요.

셀프바에는 앞접시와 기본찬들이 제공되고 있어요. 단무지, 고추, 된장, 마늘양파절임, 즉석멸치 김치가 기본찬입니다. 칼국수 하면 겉절이가 빠질 수 없는데 역시 당일 정성껏 버무린 즉석멸치김치를 제공해주시는데 많이 짜지 않고 자극적이지도 않아 제 입에는 맛있었어요. 마늘양파절임도 살짝 매콤하니 칼국수와 조합이 잘 맞더군요. 필요에 따라먹을 수 있는 양만큼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제주 물막국수와 연탄불고기가 먼저 나왔어요. 아이들이 있다 보니 양념을 따로 달라고 부탁드렸더니 따로 주셨어요. 양배추와 절임무, 김이 가득 올려져 있고 막국수면의 양도 많더라고요. 아이들이 입에 잘 맞는지 막국수에 고기를 곁들여 잘 먹어주었어요. 

알곤이 가득했던 제주곤이칼국수! 적당히 매콤한 국물에 칼국수와 김치를 곁들여 먹으니 맛이 굿굿!! 세트로 나온 1인 수육도 보들보들해서 아이들도 잘 먹고 저도 쌈장에 콕 찍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이제 곧 가을이 올 텐데 시원한 바람이 불거나 비 오는 날이면 생각 날 것 같은 제주곤이칼국수! 타 지점도 많으니 한번 맛보시러 가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