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봉무공원 나비생태학습관' 에그박사도 다녀가는 대구 실내 아이와 가볼만한 곳

by 반전주부 2024. 11. 1.
반응형

'봉무공원 나비생태학습관' 산책과 함께 곤충여행 떠나자! 대구 아이와 가볼 만한 곳

< 봉무공원 나비생태학습관 >

· 위      치 : 대구 동구 팔공로 50길 66

· 운영시간 : 화~일요일 10:00~17:00

· 휴  관  일 :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평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 입  장  료 : 무료

· 방문방법 : 개인관람은 예약 없이 내방순서로 입장 / 단체관람(10인이상)은 홈페이지 사전 예약제

· 주  차  장 : 봉무공원 무료 주차장

· 문       의 : 053-662-3543, 3547

매번 아이들과 어디로 가면 좋을까 고민하는 게 일상이 된 것 같습니다. 대구라면 거의 다 가봤을 거라 생각했는데 아직도 몰랐던 곳이 있더라고요. 그곳은 바로 봉무공원에 위치한 '나비생태학습관'이었어요. 매년 곤충페스티벌이 열리고 생물유튜버로 유명한 에그박사도 다녀갈 만큼 유명한 곳이랍니다. 그럼 소개해드릴게요.

나비생태학습관을 가려면 대구 봉무공원을 방문해야 하는데요. 공원 내에 무료주차장이 있지만 주말에 방문했더니 빈자리가 많이 남아있지는 않았습니다. 봉무공원 주차장에서 주차 후 나비생태학습관까지 걸어가는데 약 10분 넘게 소요되는 듯합니다. 공원 내에는 나비생태학습관, 나비누리관, 곤충생태원뿐만 아니라 어린이놀이터, 운동시설, 수상월드 등 다양한 시설들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서 산책도 하고 나들이 겸 가족단위로 방문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희가 방문했던 시점은 4월 봄날이었는데 날씨는 흐렸지만 푸릇푸릇한 숲길에 꽃들이 피어 있고 산책로도 너무 잘 되어 있어서 걷기가 좋았습니다. 저수지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 포토존도 많아서 꽃들이 더 많이 피는 5월이나 가을에 방문을 해도 좋을 것 같았어요.

공원 안내도와 나비누리관 및 나비생태학습관 등에 대한 관람순서도 잘 배치되어 있어서 장소도 쉽게 찾고 관람도 편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나비누리관

관람순서에 따라 나비누리관을 제일 먼저 방문을 했습니다. 1층에는 사무실과 수유실 등이 있고 2층 곤충자원관부터 관람거리들이 있었어요.

 

미리 알아봤을때 규모가 크지 않다고 해서 큰 기대를 하고 가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전시관이 잘 꾸며져 있어서 알찼던 것 같습니다. 곤충자원관에는 곤충의 분류, 형태 및 생활 속의 식용·약용 곤충, 환경지표 곤충 등 다양한 곤충을 학습하고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살아있는 곤충들도 직접 만날 수 있고 아기자기한 곤충 모형들도 반겨주는 곳입니다. 퍼즐 맞추기와 터치를 통해 스피커로 곤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작은 체험거리도 있었어요. 

2층 복도에 마련된 곤충스케치는 직접 색칠을 해서 곤충생태관에서 내가 색칠한 곤충을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체험거리가 있어요. 꼭 색칠해서 곤충생태관으로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또 체험학습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데 자연재료와 교구를 활용해서 직접 만들어보는 곳인데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해야 하니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미리 예약을 못하고 가서 아쉬웠어요.

3층으로 가면 물고기와 게, 우파루파등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곤충들만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물속 생물들도 만나 볼 수 있도록 해놓아서 좋았어요.

나비누리관은 짜투리 공간도 잘 활용해서 전시를 알차게 해 두었더라고요. 또, 3층 영상관에서도 자연 속 곤충들을 실감 나게 만나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곤충생태관

나비누리관 2층 복도에서 색칠했던 곤충스케치를 들고 곤충생태관으로 이동했어요. 스캔을 통해 내가 색칠한 곤충을 스크린에 띄우면 움직이는 곤충으로 변신한답니다. 아이들은 이런 체험거리를 너무 좋아하는 것 같더라고요.

나비누리관 나비체험장이 휴장 중이라 아쉬웠지만 실망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곤충생태관 나비온실에서 열대식물, 밀원식물, 꽃들과 함께 나비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크진 않지만 잘 꾸며진 식물원 같았답니다. 아이들도 날아다니는 나비를 보며 신기해하기도 하고 직접 숨어있는 나비도 찾아보고 체험해 보는 시간이었어요.

 

나비생태학습관

마지막으로 들른 곳은 나비학습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서식하는 나비 150여 종과 화려한 외국곤충 100여 종 등 곤충 표본 1,000여 점이 전시되어 다양한 곤충의 모습을 한눈에 관찰 및 학습하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고 합니다.

나비의 출현 시기와 어원, 우리나라의 문헌기록, 외국에서 나비를 일컫는 말 등에 관하여 설명한 코너가 있고 나비화석도 전시가 되어 있는 공간이에요.

화려한 무늬와 색상의 나비를 보니 절로 감탄사가 나오더라고요. 이렇게 다양한 나비가 있다니 새삼 놀라웠어요. 환상의 체험 나비세계로 들어가면 거울에 반사된 나비와 소리를 통해 나비의 세계를 느껴보게 해주는 공간이에요.

나비학습관은 다양한 나비의 종류, 분포지 등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전시관이었어요.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꼭 한번 다녀오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단산지

아이들과 집으로 가기위해 돌아오는 길 단산지를 구경했어요. 이곳에 커다란 잉어들이 살다 보니 아이들이 구경하러 계단 아래쪽으로 많이 내려가더라고요. 날씨만 좋다면 계단에 앉아서 잔잔한 물결을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깊어가는 가을 단풍 구경과 함께 가족들과 봉무공원으로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가까운 곳에서 자연과 생물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상으로 봉무공원 나비생태학습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