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남부도서관' 알찬 책육아를 할 수 있는 구내식당 있는 도서관

by 반전주부 2024. 10. 19.
반응형

책도 보고 식사해결도 가능한 '남부도서관'

< 대구광역시립 남부도서관 >

· 위      치 : 대구 남구 앞산순환로 512

· 운영시간 : (어린이자료실 기준) 월~금요일 09:00~18:00 / 토, 일요일 09:00~17:00

· 휴  관  일 :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서 정한 공휴일 / 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날

· 주  차  장 : 도서관 앞 자체 주차장

· 문       의 : 053-231-2300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의 유명한 앞산 속에 위치해 자연과 함께 있는 도서관! 대구광역시립 남부도서관에 대해 안내해 드릴 텐데요. 대구에 몇 안 되는 구내식당이 있는 도서관 중 하나입니다. 알찬 책육아가 가능한 남부도서관 소개해드릴게요.

남부도서관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앞산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서관 뒤로 산이 펼쳐져 있어 자연의 풀내음을 맡을 수 있는 공기 좋은 곳에 있는데요. 바로 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지만 자차를 이용해서 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주차장이 타 도서관들에 비해 넓은 편이지만 항상 만차인 경우가 많습니다. 주차를 하기 위해서는 이른 방문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린이실, 유아자료실 (2층)

어린이 자료실과 유아자료실은 도서관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구시립 도서관인 것에 비하면 생각보다 어린이 자료실 규모가 크지 않더라고요. 예전에 주말에 방문을 해보니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계셔서 앉을자리도 부족하고 어린이자료는 이용하는 인원에 비해 조금 부족하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안으로 들어서면 어린이 자료실이 먼저 눈에 들어오고 안쪽으로 유아자료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도서들은 창가쪽 기역자 모양으로 책장들이 배치되어 있고 중앙으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 

입구 오른쪽을 보면 안쪽에 테이블석이 있지만 신발을 벗고 책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이곳에는 동화들과 신간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었어요. 신발을 벗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 좌식테이블도 같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리된 공간으로 된 이곳은 유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안에는 수유실도 함께 마려되어 있고 키가 작은 책장들로 배치되어 있어 어린 유아들이 책을 고르기에 좋을 것 같았어요. 저희 둘째도 아직 유아다 보니 이곳이 편한지 혼자서도 이곳에서 스스로 책을 고르고 보더라고요. 이곳도 신발을 벗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내식당(1층)

도서관을 들어서면 1층에 구내식당이 있습니다. 대구에서 구내식당이 있는 도서관은 4곳 정도 되는데 남부도서관에도 구내식당이 있다니 반갑더군요. 식당 내부로 들어서면 공간도 넓고 테이블도 상당히 많은데 지금껏 다녀온 구내식당 있는 도서관 중 제일 큰 것 같았습니다. 메뉴를 보면 종류도 다양하고 역시나 가성비 있는 가격들입니다. 가격대비 맛도 적당하고 한 끼 해결하기에 충분히 든든한 양입니다. 긴 시간 독서 후에 먹는 도서관 구내식당 밥은 꿀맛처럼 느껴졌어요.

 

오늘은 대구광역시립 남부도서관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어린이자료실은 규모가 큰 편은 아니지만 아이들과 함께 공기 좋은 곳에서 책도 읽고 식사도 해결하기에  좋은 도서관입니다. 독서의 계절인 가을 아이들과 함께 남부도서관에서 책육아 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