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아이들과 뛰어놀기 좋은 '공항교강변공원' 피크닉, 산책

by 반전주부 2024. 10. 9.
반응형

가을 산책과 피크닉하기 좋은 장소 '공항교강변공원'

< 공항교강변공원 >

· 위     치 : 대구 북구 복현동 163-16

· 무료 주차장 있음, 화장실 있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전 아이와 함께 공놀이를 하기 위해 다녀온 곳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대구에 공놀이할 만한 잔디밭이나 넓은 공간이 어디 있을까 찾아보다 알게 된 곳인데요. 예전에 근처 카페에 왔다가 가볍게 산책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공항교 강변공원'입니다. 

주차장과 화장실이 공항교 다리를 중심으로 다리 아래쪽에 양쪽으로 모두 위치해 있어요. 주차는 무료로 가능하며 주차장으로 내려가는 길은 복현우방타운 아파트 쪽으로 내려가셔야 합니다. 주차장이 두 곳이고 넓은 편이지만 주말에는 피크닉이나 산책, 운동 등을 나오신 분들이 많아서 만차인 경우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저희가 방문한 날은 날이 많이 흐린 날이었어요. 도착하고 조금 있으니 비가 조금씩 흩날리더라고요. 그래도 아이들이 놀고 싶어 해서 비가 많이 오지는 않아 공놀이도 하고 뛰어나니며 놀았어요. 날씨가 흐린 탓에 사진은 안 예쁘게 나왔지만 맑은 날 가보시면 정말 나들이 나오기 좋은 장소랍니다. 잔디밭이 다리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넓게 마련되어 있어요. 다리 아래쪽에는 생활운동기구들이 있어서 운동하시는 어르신분들도 보이더라고요. 넓게 펼쳐진 잔디밭은 아이들과 공놀이하기도 좋고 연을 날리거나 뛰어다니기도 좋았어요. 간간히 텐트를 치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피크닉 나온 분들도 보였는데 캠핑의자나 돗자리 하나만 있어도 여유로움을 만끽하기 좋은 장소 같았습니다.

조금만 고개를 돌려보면 코스모스밭도 보이고 먹구름 가득한 하늘이지만 푸른 나무들과 맞닿은 하늘이 너무 멋있어 보였어요. 조금 더 단풍이 물들면 이곳도 가을 옷을 입고 더욱더 멋진 가을 산책로가 되어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흐르는 강물을 벗 삼아 걷거나 자전거를 탈 수 있는 길이 나와요. 이곳을 잠시나마 걸어보니 여기가 도심 속이라는 게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공항교 강변공원은 산책하기도 좋고 아이들과 나들이를 와서 뛰어놀기도 좋은 장소란 생각이 들었어요. 낮에는 많이 춥지 않아서 선선한 가을바람맞으며 가볍게 피크닉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