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대구 달성군 현풍읍 냉면/밀면 맛집 '달성면옥 현풍본점'

by 반전주부 2024. 9. 16.
반응형

주문 시 바로 면을 뽑아내는 '달성면옥 현풍본점'

< 달성면옥 현풍본점 >

· 위       치 : 대구 달성군 현풍읍 삼강길 40 

· 영업시간 : 월~일요일 10:30 ~ 20:00

· 주  차  장 : 가게 앞, 가게 오른쪽 대형 공터 주차장 있음

· 문       의 : 053-615-66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가 즐겨 먹는 밀면집을 밀양이 아닌 대구 쪽에서 찾아 나섰습니다. 서울에서 내려온 형부가 밀면이 먹고 싶다는 말에 검색을 하게 되었는데요. 달성면옥이 꽤나 유명하더라고요. 마침 친정아버지가 현풍에 5일장도 가보고 싶다고 하셔서 오늘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대구지만 달성군 쪽에 위치해 있다 보니 시내에서 30분가량 차를 타고 들어왔어요. 조용한 동네에 자리 잡은 달성면옥! 멀리 온 만큼 맛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주차장은 가게 앞에도 주차가 가능하고 바로 오른쪽에 커다란 공터가 달성면옥 주차장이라 손쉽게 주차를 했어요.

점심때를 지나서 도착했더니 많이 붐비지 않고 몇몇 테이블 곳곳에 사람들이 보였어요. 가게 내부는 테이블석도 있고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곳도 있었는데 저희들은 아이들이 있다 보니 좌식테이블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메뉴는 냉면류, 밀면류, 갈비탕, 소고기수육, 만두, 계절메뉴인 고기국수가 있습니다. 저희는 밀면을 먹으러 와서 밀면 위주로 비빔과 일반 밀면을 섞어서 시키고 만두도 추가로 시켰어요. 

달성면옥은 주문이 들어오면 바로 면을 뽑는 방식을 고집한다고 하니 더 기대가 되었어요. 이곳은 냉면도 유명한 것 같은데 섞어서 시켜보지 못했던 게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해야겠습니다.

밀면집 가면 육수를 먹을 수 있는데 역시 한번 맛을 봐야겠죠? 역시나 깊은 맛이 우러나오네요. 반찬은 추가로 셀프바에서 가져갈 수 있어요. 배추김치와 무 김치 등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어서 밀면을 시킬 때 양념을 따로 달라고 부탁드렸더니 흔쾌히 따로 주셨어요. 살얼음 가득한 육수에 고기와 계한이 올려져서 나왔네요. 시원한 육수맛에 호로록 면이 넘어가네요. 

비빔밀면은 새콤달콤하니 맛있었어요. 기본 양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곱배기 추가 시 2,000원이 추가금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또 면발이 기대했던 것보다는 조금 쫄깃함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전체적으로 맛은 만족스러웠어요. 

기본찬으로는 냉면무김치와 배추김치가 간단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주문한 고기 만두는 만두피도 얇고 야들야들한 식감이 맛있었어요. 밀면이나 냉면과 함께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현풍에서 소문난 냉면, 밀면 맛집인 '달성면옥'을 다녀왔는데요. 맛집으로 소문난 만큼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다음엔 냉면을 다시 한번 맛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