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아담하지만 책읽기 좋은 '신천도서관'

by 반전주부 2024. 8. 31.
반응형

편안함을 주는 작은 도서관 '신천도서관'

< 신천도서관 >

· 위      치 : 대구 동부 동부로 6길 65

· 운영시간 : (어린이자료실 기준) 평일 09:00~18:00 토, 일 09:00~17:00

· 휴  관  일 : 매주 월요일, 일요일을 제외한 관광서 휴일

· 주  차  장 : 1층 자체 주차장(4대 가능)

· 문       의 : 053-980-2600

오랜만에 아이들과 새로운 도서관에 들르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큰 아이가 신천도서관에 가보자고 했지만 주차장이 협소해서 방문을 고민하고 있었는데요. 근처 동대구역에 볼 일이 있어서 가는 김에 방문해 보기로 했어요. 오늘은 작지만 편안했던 신천도서관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저희가 방문한 날은 토요일 점심이 지난 시간이었어요. 주차장이 1층에 위치해 있는데 4자리 밖에 없고 공간도 협소한 편이었습니다. 도서관 이용차량인지 알 수는 없지만 외부 입구에도 차가 주차가 되어 있었고 반대편 골목 라인을 따라 주차된 차들이 많았습니다.  다행히 저희는 한자리가 남아 있어서 운 좋게 주차를 했어요.

5층으로 이뤄진 신천도서관은 1층에 주차장과 장애인화장실이 있고 2층에 어린이자료실, 3층에 종합자료실이 있습니다. 항상 먼저 방문하는 어린이 자료실로 가보니 신발을 벗고 이용하도록 되어 있었어요. 

안으로 들어서니 주말인데도 생각보다 조용해서 좋았고 내부 공간도 크지 않은 편인데도 넓고 깨끗하게 유지가 되고 있었어요. 

입구 왼쪽에는 신간도서를 만나볼 수 있는데 작은 도서관이다 보니 아담하게 배치가 되어 있었어요. 신간도서란 뒤편으로 아담한 공간이 있었는데 잡지나 큰북, 디지털북(오 디어북) 존 등이 있어요. 좌식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다 보니 어린 유아들이 앉아서 책을 읽기에 좋을 것 같았어요. 저희 꼬맹이도 여기가 좋은지 이쪽에 위치한 큰북을 가져와서 스스로 보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이쪽에 특별한 공간이 있었는데 오디오북키오스크였어요. 디지털북(오디오북)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상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는데 책을 눈으로 보는 게 아닌 작가나 성우가 읽어주는 책을 귀로 들을 수 있게 제작된 디지털 콘텐츠라고 해요. 이런 특별한 공간이 여러 도서관에 많이 배치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책을 듣는 경험을 해보면 책을 더 가까이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어요.

신천도서관은 배치를 잘해놔서 그런지 책장이 빡빡하게 들어서 있는데도 답답하지 않은 느낌이었어요. 아이들이 쉽게 책을 찾을 수 있도록 3단 책장을 중앙에 배치하고 안쪽으로는 5단 책장을 배치해서 공간활용이 알차보이 더군요. 

도서검색란은 카운터 쪽과 화장실 옆에 각각 한 대씩 2대가 배치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신천도서관은 작지만 앉을 공간이 참 많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어린이자료실 입구 테이블석과 안쪽 좌식테이블석, 벽 쪽을 활용해서 앉을 곳을 마련해 두었답니다.

개인적으로 신천도서관이 맘에 들었던 건 화장실이 안에 위치해 있었던 것인데 항상 아이 둘을 데리고 다니다 보니 큰 아이에게 책을 찾아주다 보면 작은 아이 화장실을 데리고 다니는 게 번거로웠는데 가까이 있으니 혼자서도 다녀오라고 하기가 편하고 좋더라고요. 

늘 작은 도서관을 가면 느끼는 거지만 큰 도서관에서 인기 있는 책들이 작은 도서관에는 많이 남아있는 편이라 이 날도 신천도서관에서 아이가 원하던 책을 많이 빌릴 수 있어서 좋았어요. 오늘 신천도서관 방문은 책 읽기 좋은 편안한 분위기도 마음에 들었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방문이었습니다. 직접 방문해 본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