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

'선돌마당공원 물놀이터' 대구 달서구 아이와 무료 물놀이 가능한 곳

by 반전주부 2023. 8. 27.
반응형

'선돌마당공원 물놀이터' 대구 무료 물놀이장

< 선돌마당공원 물놀이장 >

· 위      치 : 대구 달서구 월암로 63

· 운영기간 : 2023.07.17 ~ 2023.08.25

·이용 시간 : 11:00 ~ 17:00(40분 가동, 20분 휴식 / 마지막 시간은 1시간 풀타임)

· 주  차  장 : 따로 없음. 맞은편 공터 주차에 주차가능

아이의 여름방학에 다녀왔던 선돌마당공원 내 물놀이장! 예전부터 알고 있었던 물놀이터였지만 이번이 처음 방문이었는데요~ 근처 달서선사관을 방문했다가 이곳에 방문하니 아이와 하루를 보내기 딱 좋은 일정이었습니다. 올여름 물놀이터 가동은 이제 다 끝난 것 같은데요~ 아쉽지만 내년을 기약하며 아이와 짧은 시간이지만 즐겁게 다녀왔던 선돌마당공원 물놀이장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매년 여름만 되면 어느 물놀이터든 무조건 한 곳은 들리게 되는 듯합니다. 선돌마당공원 물놀이장은 예전부터 한번 다녀오고 싶었던 관심 가는 곳이었는데요~ 어린이집과 유치원 방학이 거의 다 끝난 무렵에 방문해서 그런지 평일에 사람도 별로 없고 조용히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매일 11시부터 시작해 17시에 종료되며 40분 가동, 20분 휴식을 취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매 시간마다 물을 갈아주면 좋겠는데 따로 물갈이를 하진 않았습니다. 우천 시에는 운영이 중단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편의시설

선돌마당공원 물놀이장 탈의실
선돌마당공원 화장실

물놀이장 간이탈의실이 텐트로 쳐져있어서 옷 갈아입기 편리하지만 이용 시 안에 사람이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 주의가 필요하고 탈의실 내부는 많이 더운 상태였습니다. 화장실은 물놀이장 가까운 곳에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하다는 게 선돌마당공원 물놀이장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물놀이장

시원하게 뿜어지는 물줄기를 보니 저도 들어가고 싶었지만 5세 미만의 유아가 아니면 보호자 동반은 안 돼서 성인은 물놀이장 이용이 불가합니다. 아이들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물이 너무 깨끗해서 좋았던 날이었네요.

다양한 미끄럼틀과 기구들이 있고 여기저기서 물을 뿜어주니 아이들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 것 같았습니다. 이번에는 첫째랑만 왔는데 다음에는 꼭 둘째도 데리고 오고 싶더라고요.

주변에 모래놀이장도 보였는데 아무래도 한 여름에는 이용하기가 어려울 듯합니다. 그늘 없이 그대로 노출되어 있어 좀 더 시원한 계절이 오면 공원 산책 겸 모래놀이를 하러 오기 좋을 듯합니다.

물놀이장 주변으로 그늘을 만들어주셔서 사람이 몰리지 않는 평일에는 그늘에서 아이들을 지켜보기에 좋습니다. 방학 때나 주말에 사람이 많이 몰릴 때는 주변에 나무그늘이 부족해서 많이 더울 것 같은 불편한 점도 있을 것 같네요. 물놀이장에는 안전요원이 계시고 물이 더럽혀지지 않도록 물놀이장에 들어갈 때 발을 씻고 들어갈 수 있도록 안내하고 계셨어요. 물에 들어갈 때는 아무것도 신지 않고 맨발로 들어가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햇살이 뜨거웠던 8월의 여름! 맑은 하늘 아래 물놀이하는 아이들을 보니 덩달아 시원해지는 기분이 드네요. 선돌마당공원 물놀이장은 2022년에 개장을 해서 상당히 깔끔해 보였어요. 선사시대를 테마로 해서 그런지 놀이기구들이 매머드, 고대인 등 다양한 재미난 요소들이 곳곳에 보였어요.

수심은 아이 무릎 아래정도까지 오지만 물놀이터 미끄럼틀 이용 시 충돌사고나 다양한 크고 작은 사고들을 뉴스를 통해 들려오곤 하는데요. 큰 아이들이라도 항상 보호자들이 아이들을 주시하고 보호하는데 신경을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물놀이를 만끽하는 우리 첫째! 바닥에 누워 기어 다니기도 하고 미끄럼틀 타다가 물 한가득 얼굴에 덮어쓰기도 하고 혼자서도 열심히 물놀이를 즐겼네요.

뜨거웠던 여름도 지나가고 이제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는 가을 날씨가 오는 듯합니다. 아쉽기에 더 소중한 여름날의 기억이네요. 내년에는 더욱더 성장한 아이들과 즐거운 물놀이 다녀오시길 바라며 저도 내년을 기약해야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