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대구 '본동 복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복어 맛집

by 반전주부 2024. 10. 30.
반응형

대구 본리동 맛집 '본동 복어' 단체모임하기 좋은 곳

< 본동 복어 >

· 위      치 : 대구 달서구 와룡로 79 2층

· 영업시간 : 화~일요일 11:00~21:30(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20:30)

· 휴  무  일 : 매주 월요일

· 주  차  장 : 건물 1층, 지하 1층 주차장

· 문       의 : 0507-1371-2206

아침, 저녁으로 차가운 바람이 느껴지는 가을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온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따뜻한 음식이나 차가 생각이 나는데요. 오늘은 장소를 이전해서 새롭게 단장한 '본동 복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2층에 식당이 위치해 있고 지하1층과 1층에 주차장이 두 곳으로 넓게 마련되어 있어 점심시간인데도 주차 걱정 없이 방문을 했습니다. 단, 지하주차장 입출구가 1곳에서 이뤄져서 입차 및 출차 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서 2층으로 올라가니 식당이 바로 보였어요. 새롭게 이전 오픈을 해서 인지 깔끔 그 자체였습니다.

한쪽 벽면은 전면 창문으로 해서 자연광이 가득 들어오도록 해두었고 식당 내부 자체가 넓지만 층고가 높아서인지 매장이 더 넓게 보였어요. 양쪽 측면으로 룸도 따로 만들어 두어서 단체 손님들이 방문하기에도 좋겠더라고요.

점심시간대라 손님들이 끊이질 않고 들어오더라고요. 한쪽에서는 직원분들께서 복어탕 및 지리, 불고기 등을 중간에서 조리해서 손님테이블로 가져다주시는 모습이 보였어요. 이렇게 조리해서 주시니 빠르게 식사를 할 수 있겠더군요.

본동복어는 복어요리전문점이라 다양한 복어요리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기본 탕과 지리부터 찜, 불고기, 샤브샤브, 수육등 취향에 따라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다양한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세트메뉴도 좋을 것 같았어요. 아쉬운 점은 복어튀김을 작은 사이즈로 시킬 수 없다는 점이었어요. 탕이나 지리, 불고기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복어튀김도 작은 사이즈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니 기본 반찬 5가지를 준비해 주셨어요. 겉절이김치, 물김치, 우엉조림, 어묵볶음, 김자반이 나왔고 간은 세지 않고 깔끔한 맛이었고 제 입맛에는 조금 싱거운 느낌이 들었어요.

드디어 나온 복어지리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직접 끓여서 그릇에 1인분씩 담아주셨어요. 국그릇 정도 되는 크기에 고기는 3 덩이 정도 들어 있었고 콩나물과 함께 가득 담아 주셨답니다. 국물을 맛보니 굉장히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었어요. 고기도 퍽퍽하지 않고 너무 부드러워서 입속에서 녹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여분의 콩나물을 양념장에 비벼서 주셨는데 복어지리를 먹으면 이 양념에 무쳐주신 콩나물을 그냥 지나칠 수 없죠. 반찬에서 나온 김자반과 함께 밥을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고 아삭아삭 씹히는 콩나물을 식감이 좋습니다. 밥 반그릇 정도 남겨서 콩나물에 비빈 후 복어지리 국물과 함께 드시면 환상의 조합입니다. 오랜만에 든든한 점심을 먹은 것 같았어요.

시원하고 뜨끈한 국물을 생각날 때 '본동 복어' 한번 들러보시는 것 어떨까요?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건강해지는 한 끼로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